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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디모
네덜란드 응용과학연구소에서 개발한 사고 상황 재연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는 2008년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도입했다. 마디모 프로그램은 사고 당시 도로의 흔적, 차량 파손 상태, 블랙박스에 남은 차량의 속도와 움직임 등을 분석한 후 3D 영상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사고 상황을 시뮬레이션 하고 그 영향도를 분석한다. 신청 대상 ▲차량정지 중 출발 또는 후진하는 과정에서 추돌사고 ▲운행과정에서 스치듯 접촉해 스크래치 정도의 교통사고 ▲사이드 미러를 경미하게 부딪힌 사고 ▲교통사고 발생 후 며칠이 지난 뒤 신고하는 사고 ▲기타 일반인 상식상 인명피해가 발생했다고 볼 수 없는 사고 등이다. 즉, 일반적인 상식으로 생각했을 때 피해가 과장된 것으로 보이는 사고의 판별에 주로 사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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