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누가 적임자 일까

728x90

 

[후보] 1- 김승현

기자회견 / 강서구청 본관 정문

36세(만 35세)로 최연소 구청장에 도전
"우리 시대는 과감하고 혁신적인 해결사를 찾고 있다"며 "할 일 많은 강서구의 해결사
구청장이 되겠다"고 포부 밝힘.

성과- 주민 설득 통해 강서구의 장애인 특수학교(서진학교) 개교
민주당 을지로위원회 보좌관 활동 - 택배노동자 과로사를 막기 위한 노·사·정 사회적 합의

정치란 -
대립과 반목이 아닌 도전과 해결 하는 것
복잡하게 얽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감하게 도전하고 이뤄내는 것,
서로 다른 생각을 조율하고 조정하는 것,

[후보] 2- 문홍선

슬로건 / 내가 바라는 강서구, 우리가 바라던 구청장

기자회견 / 강서구청 신청사 예정부지 근교
100주년 명품도시 강서 기억상자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45-2 (마곡역 1번 출근)-본인이 기록 함

5대 핵심 공약

■ 깡통 전세 문제 해결

  • 고금리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깡통전세 문제는 전국적으로 심화될 예정으로 그 중 화곡동이 제일 심각한 상황
  • 강서구에서 먼저 선제적 모델로 해결하여 강서구민들이 집 문제 해결
  • ■ 보도위 전신주·전깃줄 정비
  • 주요가로 전선 및 화곡동 등 구도심을 중심으로 전깃줄을 정리 정돈하고 지중화하여 쾌적한 보행로 구현
  • 특히, 자전거, 전동 휠체어, 전동 킥보드의 이용률 급증으로 이용도가 높아진 보행로의 숨통을 트이고자 함

■ 길 따라 골목 따라 ‘월컴시티’조성

  • 미개발 나지로 방치된 중·대규모 용지에 민과 관이 협력하여 환대하는 도시 조성
  • 가로변과 골목길, 2층 주택과 건물에 주민참여형 꽃길 가꾸기 사업 이행

■ 복지사각지대 해소 : 희망복지드림단

  • 희망복지드림단을 통한 주민 중심의 나눔 돌봄 문화 확산
  • 꿈나래, 희망두배청년통장 등의 자산형성 프로그램을 통한 구민분들의 경제적 자립 지원

■ 판교를 뛰어넘는 산업혁신도시 조성

  • 마곡산업단지는 향후 15만명이 근무하게 되고 이는 G밸리를 뛰어넘는 수치임
    • 또한, 강서구는 마곡을 중심으로 서부교통망의 중심지로 변모하고 있음에 따라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간 기업벤처링을 만들어 미래형산업기업생태계 조성

[후보] 3- 김진선

기자회견 / 구의회 로비

5년 10개월 오롯이 강서구청을 지킨 강서전문가,
좌고우면하지 않고 강서와 구민만 바라보는 진짜 강서 사람,

[후보] 4- 장상기

"재건축‧재개발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게 첫 번째 목표다.
저층 주거지가 밀집된 화곡동, 등촌동, 방화동, 공항동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도심 공공주택복합사업, 신통기획, 모아타운 등 공공과 민간 개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김포공항 고도 제한을 완화하고 개발 사업을 추진해 미래산업 클러스터로 육성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강서의 미래 먹거리가 여기에 달렸다.
이 외에도 서부광역철도 조기 착공, 마곡지구 꽃피는 시민청 건립,
서울시립도서관 강서분원 조기 건립, 강북횡단선, 서남 물 재생센터 지하화 및 방화 건폐장 이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 참고로 이 공약들은 모두 직접 준비했다"
-일요신문 인터뷰 中-

[후보] 5- 김용성

기자회견 –우장산역 해링턴타워

고도제한 완화와 주차난 해소 및 자동차 통행량 증가에 따른 교통난 해소 문제 등
강서구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들이 각종 규제에 묶여 있고
예산확보 문제가 풀리지 않아 지금까지 한 발짝도 내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함

출마 동기 -12년 동안 멈춰 있는 강서구의 획기적인 발전과 미래성장에
동력을 불어 넣기 위해 강서구청장에 도전

[후보] 6- 김태우

김태우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분과 자문위원(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원)이 21일 “강서구를 확 바꾸는 구청장이 되고 싶다”며 강서구청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기자 회견 – 선거사무소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오세훈 서울시장과 함께 일 하겠다.

▲공무원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시행, ▲뉴미디어 산업지원센터 조성 ▲드론특구 조성 ▲건설폐기물처리장(건폐장) 이전 추진 ▲열병합발전소 건립 반대 ▲김포공항 주변의 고도제한 완화 추진 ▲서부광역철도사업과 강북횡단선 사업 추진 ▲강북횡단선 염창나루역 신설 서남물재생센터 악취 및 환경문제 해결 등을 공약

후보자는 윤석열 후보 선대본부 뉴미디어특보와 공익제보특별위원장,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강서을 당협위원장 등을 지냈다.

<출마선언문 전문>

존경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저 김태우는 강서구를 혁신적으로 바꾸기 위해 서울 강서구청장 선거에 출마합니다. 저는 강직한 공직자로 항상 정의, 공정, 상식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서슬 퍼렇고 암울했던 문재인 정권 초기, 목숨을 걸고 양심선언을 했습니다.

권력이 썩으면 국민이 고통받기 때문입니다. 국가의 부정부패와 비리를 뿌리뽑기 위한 희생적 공익제보였습니다.

조국의 비리와 환경부 블랙리스트 등 국가의 근간을 흔드는 비리가 드러났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도 지난 2019년 1월 저를 ‘공익신고자’로 공식 인정함으로써 양심선언의 숭고한 취지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저 김태우는 가장 깨끗한 공직자, 가장 강직한 공직자로 자부합니다. 오로지 국가와 국민에게만 충성했습니다.

​지난 3월 9일 대한민국 정권교체로 ‘국가 정상화’의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이제 6월 1일 강서구 정권교체로 ‘지방 정상화’를 완결시켜야 합니다.

​민주당 정권 5년 동안 부정부패와 무능으로 나라의 뿌리가 뽑혔습니다. 민주당 강서구청 12년 동안 강서구는 ‘부패와 범죄’의 오명을 뒤집어썼습니다.

​민주당이 집권한 지난 12년 동안 강서구는 가장 부패한 구청이 되었습니다. 지난 2013년 국가권익위 조사에서 강서구는 청렴도 최하위를 기록한 뒤 ‘부패 구청’의 오명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김태우가 강서구의 부정비리를 뿌리 뽑겠습니다. 부패 없는 강서구, 가장 깨끗한 강서구를 만들겠습니다.

가장 깨끗한 공직자, 김태우만이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간적으로 따뜻하지만, 부패와 비리에는 단호하게 맞서 싸웠습니다.

결코, 불의에 타협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강서구의 비리와 싸우겠습니다. 공무원의 공금횡령, 금품수수 등에 대해서는 단 한 번의 비리만 저질러도 퇴출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시행하겠습니다.

감사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시민의 공직자 비리신고 포상금을 대폭 높이고, 양심적 내부 고발자에게는 승진과 포상금 지급 인상 등 인사 특전을 부여하겠습니다.

민주당이 집권한 지난 12년 강서구는 ‘가장 위험한 마을’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대한범죄학회 학술지에 따르면, 강서구는 살인, 방화, 도박 등 강력범죄가 가장 많이 발생한 곳입니다. ‘가장 부패한 구청’에 이어 ‘가장 위험한 구청’의 오명이 잇따랐습니다.

이제 안심하셔도 됩니다. 가장 강직한 공직자, 김태우가 강서구의 범죄를 뿌리 뽑겠습니다.

강서구를 ‘가장 안전한 마을’로 만들겠습니다. 지난 1994년 검사 출신 줄리아니 미국 뉴욕시장은 범죄와의 전쟁을 벌여 뉴욕을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만들었습니다.

저 김태우, ‘한국의 줄리아니’가 되겠습니다. 양심선언을 통해 국가의 부정부패와 맞섰던 용기로 강서구 ‘범죄와의 전쟁’에서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강력한 범죄 예방시스템과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통해 강서구를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어린이 안전마을’, 여성이 밤늦게 안심하게 귀가할 수 있는 ‘여성 안심마을’로 만들겠습니다.

​강서구 ‘비리와의 전쟁’에서 승리해 부패 없는 강서구를 만들겠습니다. 강서구 ‘범죄와의 전쟁’에서 승리해 범죄 없는 강서구를 만들겠습니다.

​가장 깨끗한 공직자, 김태우만이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강직한 공직자, 김태우는 할 수 있습니다.

​강서구를 개혁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오세훈 서울시장과 손잡고 강서구를 확 바꾸겠습니다. 변화로 만드는 미래, 살고 싶은 명품 도시 강서구를 만들겠습니다.

​강서구를 청년들이 몰려드는 최첨단 산업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뉴미디어 산업지원센터를 구축하겠습니다. 드론특구를 조성하겠습니다.

​강서구를 어린이들이 살기 좋은 ‘어린이 복지마을’로 만들겠습니다. 영유아에게 양질의 교육과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부 소속 유치원과 보건복지부 소속 어린이집의 이원화된 정책을 일원화로 통합 추진하겠습니다.

어린이 교육과 복지, 문화가 각각 독립된 것이 아니라 삼위일체가 되어 동그란 굴렁쇠처럼 잘 굴러갈 수 있도록 ‘원스톱 종합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활기찬 문화·비즈니스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마곡지역에 강서문화센터를 건립하고, 국제업무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청명한 공원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도시생태공원을 조성하겠습니다. 건설폐기물처리장(건폐장)을 이전하겠습니다. 열병합발전소 건립을 막겠습니다.

​편안한 교통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조기에 서부광역철도 사업과 강북횡단선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강북횡단선 염창나루역을 신설하겠습니다.

​기존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김포공항 주변의 고도제한 완화를 계속 추진하고, 소음 피해지역에 대한 대책도 세우겠습니다.

서남물재생센터 악취 및 환경문제도 적극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오직 ‘힘’ 있는 김태우만이 강서구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젊은 구청장, 김태우의 강력한 추진력만이 잠자고 있는 강서를 깨우고, 강서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할 수 있습니다.

​김태우는 강력한 탱크입니다. 김태우는 똑 부러지게 일하는 사람입니다. 김태우와 함께 강서를 바꿉시다.

​감사합니다.

2022년 4월 21일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예비후보 김태우

[후보] 7- 황동현
기자 회견 / 강서구청 마당

강서의 오랜 숙원사업 완성하고, 균형발전 이루는 구청장 될 것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
제8대 전반기 강서구의회 부의장,
전 김포공항 고도제한완화 추진위원회 추진위원
20대 대선때 윤석열 후보 국민동행본부 서민대책지원 총괄본부장,
조직본부 대외협력특위 일자리창출 위원장,
직능총괄 행복봉사지원단 자영업자대책 총괄본부장 역임

728x90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인의 7가지 장점  (0) 2022.07.05
강수연 영화배우 사망  (1) 2022.05.07
담배의 역사 / 더 많은 공부를 하시려면  (0) 2022.05.05
담배의 역사 -1950년대 담배  (0) 2022.05.05
담배의 역사-1940년대 담배  (0) 2022.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