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음악

영혼이 평안을 누리는 음악

728x90

 5가지 음색으로 연주곡 

5가지 음색으로 연주를 했습니다 

조용히 들으면 영혼이 평안을 누리는 음악입니다 

소리에는 3요소가 있습니다 

소리의 크기, 소리의 높낮이, 소리의 맵시를 3요소라고 하는데요 

우리 영혼이 좋아하는 음악의 장르가 있습니다 어떤음악을 즐4겨 듣느냐애 따라 우리의 성격, 우리의 인격이 형성되어진다는 것은 오래전부터 연구가들의 연구와 분석을 통해 많이 자료들이 보급되고 있습니다. 

 소리의 크기
소리의 크기를 나타내는 단위는 데시벨(dB)이다. 전화기를 발명한 벨(Bell, A. G.; 1847~1922)의 이름을 따서 벨(B)이라는 단위를 만들었고, 그것의 10분의 1을 데시벨(dB)이라고 한다. 우리가 귀로 들을 수 있는 가장 작은 소리 한계는 0 dB이며, 10 dB 증가하면 소리의 크기는 10배가 된다. 따라서 20 dB은 10 dB보다 2배가 아니라 10배 큰 소리이다. 수다 떠는 소리의 크기는 60 dB, 고함 소리는 90 dB, 비행기가 지붕을 스치며 지나가는 소리는 130dB이다.

 소리의 높낮이
* 소리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진동수의 단위: Hz(헤르츠)
*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소리의 범위: 진동수가 20~20,000 Hz의 소리로, 20,000 Hz 이상은 초음파이다.   

※ 소리의 맵시
소리는 진동하는 물체의 각 부분이 내는 소리가 합해져서 들린다. 물체의 각 부분이 비교적 동일한 소리를 내면 파형이 간단하지만, 물체의 각 부분이 다양한 소리를 내면 파형이 복잡해진다. 같은 높이의 피아노 음과 클라리넷 음을 쉽게 구분할 수 있는 것은 이 음들이 가지고 있는 음색, 즉 소리의 맵시가 다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음악 소리는 부분음이라는 많은 진동수들의 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본 진동수라고 불리는 가장 낮은 진동수가 음의 높이를 결정한다.
소리의 맵시는 음이 어떠한 부분음으로 구성되고 각각의 세기가 상대적으로 얼마나 큰가에 의해 결정된다. 피아노와 클라리넷의 동일한 음의 차이는 부분음의 차이에서 오는 것이다. 

 

해외 연구 자료에 의하면 <호텔 *****> 노래 같은 경우는 들으면 자살 충동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런 것을 볼 때 음악의이나 소리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습니다.   

소리는 식물도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하물며 소리에 민감한 인간의 뇌는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자라는 어린이들에게는 좋은 소리 좋은 음악을 선별하여 들려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음악으로 기쁨 누리는 삶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728x90